목차
1. 페이지 색인 생성 문제
2. 구글 서치 콘솔에서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 확인
2. 해결방법
페이지 색인 생성 문제
구글에서 제공하는 도구인 Search Console 은 웹사이트의 검색 성과를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무료 도구입니다.
주로 웹사이트가 구글 검색에서 어떻게 보이고 있는지 분석하고, 웹사이트의 검색 순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검색 트래픽을 분석하고, 검색 성과를 개선하고, 사이트 오류를 추적하며, 구글 인덱스 상태를 확인합니다.
또한 검색 엔진 최적화(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개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페이지 색인 생성 문제" 중 "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 해결 방법 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 확인
티스토리 블로그 운용하는 중에 조회 수가 늘지 않아 페이지 색인이 생성안된 것 같아
구글 서치 콘솔에서 확인 중에 위의 페이지 색인을 확인하였다면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 중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항목에 많은 페이지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색인이 생성 되지 않았다는 것은 구글에서 크롤링하여 페이지를 찾아 페이지를 처리한 후에 구글 색인에 배치하는 것으로
구글 검색에서 노출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으면 구글 광고 노출이 되지 않아 수익을 거둘 수가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가 718개나 됩니다.
그 아래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 를 보면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가 절반인 308개나 됩니다.
해결 방법
결론적으로 말하면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유인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에 클릭하면 아래 페이지가 나오고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구글 세부보고서의 해당 항목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이 페이지는 다른 페이지의 대체로 표시됩니다(예: 데스크톱 표준 URL이 있는 AMP 페이지, 데스크톱 표준의 모바일 버전 또는 모바일 표준의 데스크톱 버전). 이 페이지는 색인이 생성된 표준 페이지로 올바르게 연결되므로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Search Console에서는 대체 언어 페이지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즉 티스토리에 포스팅하면 하나의 글에 여러개 링크(예를 들어 웹과 모바일, 1,2차 도메인, www 유무 등)가 각각 생성됩니다. 그 중 하나를 표준으로 잡고 나머지는 대체 페이지이므로 중복으로 인식한다는 내용입니다. "정상이므로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다." 는 내용입니다.
참고 1 : AMP 페이지
데스크톱 표준 URL이 있는 AMP 페이지는, 데스크톱 표준 URL과 연결된 AMP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AMP 페이지는 구글이 주도하는 프로젝트인 Accelerated Mobile Pages(AMP)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페이지입니다. AMP 페이지는 모바일 환경에서 웹사이트의 로딩 속도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AMP 페이지를 사용하면, 검색 결과에서 빠르게 로드되는 페이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참고 2 : 표준 URL
표준 URL은 Google이 사이트의 중복된 페이지 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간주하는 페이지의 URL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페이지의 URL이 여러 개 있는 경우
https://jaeminsg.tistory.com/219 와 https://jaeminsg.tistory.com/219?category=985461 의 경우 Google은 하나를 표준 URL로 선택합니다.
https://jaeminsg.tistory.com/90 와 https://jaeminsg.tistory.com/m/90 도 하나를 표준 URL로 선택합니다.
같은 글이니까요.
페이지가 서로 완전히 일치해야만 중복으로 간주되는 것은 아닙니다. 목록 페이지의 정렬이나 필터링을 조금 변경한다고 해서(예: 가격별 정렬 또는 항목 색상으로 필터링) 고유한 페이지로 간주되지는 않습니다.
표준 URL은 중복 URL과 다른 도메인에 있을 수 있습니다.Google은 동일한 사이트에서 본질적으로 동일한 페이지 콘텐츠를 표시하는 URL이 여러 개 발견되면 이를 중복 URL로 간주합니다.
예를 들면 어떤 사이트에서 한 URL은 드레스 목록을 크기별로 그룹화하여 표시하고, 다른 URL은 동일한 드레스 목록을 색상별로 그룹화하여 표시하며, 세 번째 URL은 동일한 목록을 휴대기기용으로 최적화하여 표시하는 경우입니다.
'이것 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자 컴퓨터란 도대체 무엇일까? (0) | 2025.01.17 |
---|---|
노화와 눈 건강, 슬기로운 눈 건강 관리법 (0) | 2025.01.15 |
자료 요약 끝판 왕, 노트북LM (2) | 2025.01.01 |
python 3 에서 docx 를 import 할 때 에러 발생 : No module named 'exceptions' (0) | 2023.04.15 |
블루 스크린 원인 확인하기 (0) | 2023.01.11 |